EPUB으로 저장

파일을 불러오면 전자책을 편집할 있는 상태이긴 하지만 아직 EPUB 파일이 생성된 것은 아니다. EPUB파일을 만들기 위해서는 파일을 불러온 저장을 해야 한다. 불러온 파일을 편집하기 전에 반드시 저정을 하는게 좋다. 파일을 편집 하다 예상치 않은 오류로 편집한 내용을 전부 잃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Sigil에서 텍스트 파일이나 HTML 파일을 불러왔다 하더라도 실제 편집하고 있는 파일은 EPUB이다. 파일을 불러오는 순간 Sigil 파일을 EPUB 파일로 편집할 있게 준비된다. 그래서 [저장] 하면 불러왔던 텍스트나 HTML 파일에 덮어쓰지 않고 새로운 EPUB 파일로 저장이 된다. 만약 EPUB 파일을 불러왔다면 저장시 기존 파일에  덮어쓰기가 되니 주의하기 바란다. 기존 EPUB 파일을 보관하고 새로 작업을 하고 싶다면 [저장] 아닌 [다른이름으로 저장하기] 해야한다.

 

파일 저장은 [파일 > 저장] 누르거나 도구상자의 저장 아이콘을 클릭하면 된다.




HTML이나 텍스트 파일을 불러오고 처음 저장을 한다면 저장할 위치와 파일 이름을 지정할 있다. EPUB 파일을 불러오면 이전 파일에 덮어쓰기를 한다.

 


파일을 불러온 상태에서는 Sigil 상단의 파일명 표시 장에 불러온 파일 이름이 그대로 나타난다. 아래 그림처럼 텍스트 파일을 불러오면 EPUB 파일을 편집 중이라도 파일 이름은 텍스트 파일로 보인다. 하지만 저장을 하면 EPUB 파일로 변경이 된다.


* 저장 후


* 저장 전


'Sigil 사용 설명서 > Sigil로 전자책 제작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표지 이미지 삽입  (0) 2015.12.24
책 정보(메타데이터) 입력  (0) 2015.12.24
EPUB으로 저장  (0) 2015.09.28
Sigil로 파일 열기  (0) 2015.09.24
제작 파일 준비  (0) 2015.09.21
Sigil로 전자첵 제작하기  (0) 2015.09.18

설정

트랙백

댓글


티스토리 툴바